루프(loop)를 설정하여 무한 반복할 것인지, 한 번만 실행할 것인지(once)를 설정해야 할 때가 있다.
물론 유니티 내에서 설정이 가능하지만, 코드로 동적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어떻게 할까.
순간 Audio Source와 헷갈려서 , anim.loop = true로 작성했는데 안된다.
정신차리고...
애니메이션 loop나 once는 어떻게 설정할까?
위와같이 death 애니메이션 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
Wrap Mode라고 씌여있다.
왠지 이것을 스크립트에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서 wrapmode를 입력해봤다.
역시.
anim.wrapMode가 존재했다. 이것 키워드로 구글에 검색을 해보니 정답을 얻을 수 있었다.
아래와 같이 하면, 애니메이션을 제어할 수 있다.
anim.wrapMode = WrapMode.Once;
이렇게 작성하면 한번(once) 실행되고 중지된다.
anim.wrapMode = WrapMode.Loop;
이렇게 작성하면 무한 반복된다.
이상으로 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 반복 여부를 설정하는 코드에 대해 알아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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