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전에 가봐야할 XX

 

시리즈가 유행했던 적도 있다. 나 역시, 그런 검색어로 많이 해봤다.

 

해외여행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죽기전에 가봐야할 관광지

 

가 넘쳐난다.

 

오늘 갈 하롱베이도 세계 7대 자연경관 중 하나라고 한다.

 

https://new7wonders.com

 

New7Wonders | The Global Voting Campaigns

The Global Voting Campaigns on New7Wonders…

new7wonders.com

솔직히 세계 7대 자연경관이라는 것이 객관적으로 존재할까? 생각해본다.

 

느끼는 것은 사람마다 다를 것인데, 투표로 

 

하긴 많은 사람들이 선택했다는 것은, 그 만큼 한번은 꼭 볼만한 가치가 있다는 뜻이니까.. 좋은 곳이겠지

 

제주도가 무려 세계 7개 자연경관 중 하나라니... 부끄럽지만 몰랐다. 제주도도 한 번 다시 가봐야겠구나..

 

어쨋든 2018년도 세계 7대 자연경관이 2020년에도 있으리란 보장은 없다.

 

운이 좋게도 나는 2019년 10월 10일. 

 

현재 세계 7대 자연경관 중 한 곳인 하롱베이를 구경했다.

 

베트남 하롱베이에는 섬이 3000개가 넘어서, 투어패키지에 따라

 

당일, 1박 2일, 2박 3일, 심지어 3박 4일씩 하는 일정도 있다고 한다.

 

어휴 그섬이 그섬인데 어떻게 바다위에 4일을 있을 수 있나... 허휴 지겨워 ㅋㅋ

 

나는 당일이면 만족한다.ㅋㅋ

 

배타고 5분 벌써부터 섬들이 줄줄이 나오기 시작한다.

 

날씨는 흐렸다가 갑자기 햇빛이 강렬하게!! 더워죽겠구나

 

바위에 나무!

저 멀리 섬들이 끊임없이 나온다. 엄청나다. 꿀렁꿀렁

 

물고기 바위라 불린다
베트남 지폐에 나오는 바위라고 한다.

그냥 섬을 도는 것이 아니라, 

 

XX바위

OO바위

ㅁㅁ바위

 

등등 몇몇 바위를 정해놓고  "이건 무슨무슨 바위입니다. 사진 찍으세요" 하는 식이다.

 

솔직히 나는 바위를 보고 한 번이라도 오 닮았다. 라는 생각을 하지 못 했다.

 

왜 저기 저 바위가 키스 바위지?

왜 저기 저 바위가 코끼리 바위지?

왜 저기 저 바위가 거북이 바위지?

왜 저기 저 바위가 물고기 바위지?

 

어쨋든 무슨바위라고 사진 찍으라니 찍긴 찍었는데 1년 후 사진만 다시본다면?

 

그냥 바위 앞에서 찍었었구나 할 확률 100% ㅎㅎㅎ

 

왼쪽이 남자. 오른쪽이 여자...

 

키스바위라는데 왜~? 어째서~? 어떻게~?

섬만 배로 도는 것이 아니라 투어도 몇몇개가 껴있다.

 

 

Posted by sungho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