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첫 번째 -ar로 끝나는 동사

https://codingmania.tistory.com/407

 

07. -ar로 끝나는 규칙동사1 : 쉽게 정리한 동사의 변형!!

규칙동사 형태는 3가지가 존재한다. 그 중에서 먼저 -ar로 끝나는 동사를 알아보자. 이 강의에서는 Hablar(말하다) 와 Tomar(마시다)를 사용한다. 예) Hablar coreano. - 한국어를 말하다. Hablar 변형 Yo hablo T..

codingmania.tistory.com

2. 두 번째 -er로 끝나는 동사

https://codingmania.tistory.com/408

 

08. -er로 끝나는 규칙동사2 : 쉽게 정리한 동사의 변형!!

규칙동사 형태는 3가지가 존재한다. 첫 번째 규칙 -ar로 끝나는 동사의 변형은 이미 적어뒀다. https://codingmania.tistory.com/407 07. -ar로 끝나는 규칙동사1 : 쉽게 정리한 동사의 변형!! 규칙동사 형태는 3..

codingmania.tistory.com

 

에 이어 세 번째 규칙동사 -ir로 끝나는 동사를 정리한다!

 

동사원형 - Vivir(살다)

Yo Vivo
Vives
Él/Ella/Usted Vive

Nosotros

Nosotras

Vivimos

Vosotros

Vosotras

Vivís
Ellos/Ellas/Ustedes Viven

 

★Vivir en XXX  :  XXX에서 살다

 

 

너 한국에 사니?

¿Vives en Seúl?

 

당신은 한국에 사세요?

¿Usted vive en Seúl?

 

응, 나는 서울에 살아.

Sí, vivo en Seúl.

 

아니, 나는 서울에 안 살아.

No, no vivo en Seúl .

 

그는 멕시코에 산다.

Él vive en México.

 

당신들은 중국에 사세요?

¿Ustedes viven en China?

 

 


동사원형 - Escribir(쓰다)

Yo Escribo
Escribes
Él/Ella/Usted Escribe

Nosotros

Nosotras

Escribimos

 Vosotros

Vosotras

Escribís
Ellos/Ellas/Ustedes Escriben

Escribir algo :  무언가를 적다.  [algo : 무언가, 어떤 것]

 

우리들은 무엇인가 적는다.

Escribimos algo.

 

나는 무엇인가 적는다.

Escribo algo.

 

그녀는 무엇인가 적는다.

Ella escribe algo.

 

당신들은 무엇인가 적는다.

Ustedes escriben algo.

 

너 뭐 적어?

¿Escribes algo?

 

응, 나 뭐 적어. 

Sí, escribo algo.

 

아니, 나는 아무것도 안 적어.

No, no escribo nada. [nada : 아무것도... No 동사 nada : 아무것도 ~하다]

 


 

Posted by sungho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