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좌표와 월드 좌표의 혼란때문에 머리가 복잡하다.
월드좌표로 하고 있는데 갑자기 스크린 좌표로 코드가 설정되었는지 이상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어떤 플레이어 캐릭터가 센터(0,0)에 있다고 가정하자.
그리고 적 캐릭터가 화면에서 플레이어를 향해 돌진한다.
이렇게 할 경우 플레이어의 위치로 이동하도록 0,0) 했는데
갑자기 왼쪽 하단 구석으로 적들이 몰려가서 바글바글거린다.
찾아보니 좌표의 문제였다.
참고 블로그 : http://hyunity3d.tistory.com/m/368
1. 월드 좌표계
- 오브젝트의 위치를 나타내는 좌표계로, 화면의 중심을 원점으로(0,0,0)으로 하는 3차원 상대좌표계이다.
- 게임 화면을 투영하는 카메라의 위치와 회전 상태에 따라 달리지므로 화면의 중심이 원점이 100%라고 할 수 없다.
- 스크린 좌표계는 단말기의 화면 좌표계로, 화면의 왼쪽 아래를 원점으로 하는 평면 절대좌표계입니다.
- 마우스 클릭이나 터치는 스크린 좌표계를 이용하여 처리한다. 이 좌표계는 카메라의 위치나 각도와 상관없이 일정하다.
- 뷰 포트 좌표계는 화면에 글자나 2D 이미지를 표시하기 위한 것. 화면 왼쪽
'개발 > Unity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private로 선언된 변수 겟(Get) 셋(Set) 함수 쉽게 사용하기 (0) | 2018.03.08 |
---|---|
[유니티] 마우스 드래그로 게임오브젝트 끌어 이동시키는 방법 (1) | 2018.03.05 |
[유니티] UGUI를 사용하는 방법... 캔버스(Canvas)에 관하여... (0) | 2018.03.05 |
[유니티] Sorting Layer을 이용하여 Sprite의 렌더링 순서를 조정... (0) | 2018.02.27 |
[유니티] 게임 오브젝트가 화면 밖으로 못 나가게 하기 (1) | 2018.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