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라이트 랜더러(Sprite Renderer)의 속성 중의 Sorting Layer의 경우
Sprite의 렌더링 순서를 정의해준다.
물론 Z의 크기값에 따라 조정할 수 있지만, 이것을 사용하면 수치가 아니라 좀 더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된다.
Sprite가 여러 개 있을 때,
가장 뒤에 있어야 할 Sprite...예를 들면 배경등은 Sorting Layer 가장 상단에 작성하고,
가장 앞에 보여야 할 Sprite...예를 들면 Player등은 Sorting Layer 가장 하단에 작성한다.
이렇게되면 같은 Sprite라고 해도 위에 나오게 된다.
물론 Default가 가장 뒷쪽으로 가게 된다.
예를 들어 1 2 3이 있다고 하자.
1에는 Sorting Layer가 적용되지 않은 Default
2에는 Sorting Layer 첫 번째 Num_01
3에는 Sorting Layer 두 번째 Num_01
즉, 태그는 다음과 같이 생성되어있다.
이렇게 한 뒤, 실행해보자.
2 --> 1로 드래그해보면 1 위에 2가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다.
3은 1과 2 모두보다 앞으로 나온다. 실제로 드래그해보면 3밑으로 1과 2가 밑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결론. 1이 가장 밑 < 2가 중간 < 3이 가장 상위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처럼 스프라이트(Sprite) 이미지의 레이어 층을 쉽게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Sorting Layer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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