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TTY을(를) 사용하여 Linux 인스턴스에 연결하려면 프라이빗 키에 대해 생성한 .ppk 파일이 필요하다. 


ppk파일 만드는 방법 


1. PuTTY을 실행한다.

2. [Category] 창에서 [Session]를 선택하고 다음 필드를 작성한다.


[Host Name] 상자에 user_name@public_dns_name을 입력한다. 

AMI에 적합한 사용자 이름을 지정해야 한다. 


예)

Amazon Linux AMI의 경우 사용자 이름은 ec2-user

RHEL5 AMI의 경우 사용자 이름은 root 또는 ec2-user 

Ubuntu AMI의 경우 사용자 이름은 ubuntu 

Fedora AMI의 경우 사용자 이름은 fedora 또는 ec2-user 

SUSE Linux의 경우 사용자 이름은 root 또는 ec2-user 


우툰부 서버를 생성한 나의 경우  ubuntu@public_dns_name

public_dns_name은 내 인스턴스 생성한 콘솔창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⑵ [Connection type] 아래에서 [SSH]를 선택해야 한다.

⑶ [Port]가 22인지 확인한다.

⑷ [Category] 창에서 [Connection], [SSH]를 차례로 열고, [Auth]를 선택한다. 


그리고 


1. [Browse]를 클릭.

2. 키 페어에 대해 생성한 .ppk 파일을 선택한 다음 [Open]을 클릭.

3. (선택 사항) 이 세션을 나중에 다시 시작하려는 경우 세션 정보를 나중에 사용할 수 있게 저장할 수 있다. [Category] 트리에서 [Session]을 선택하고 [Saved Sessions]에 세션 이름을 입력한 다음 [Save]를 클릭한다.



드디어 [Open]을 클릭하여 PuTTY를 접속하게 된다.

처음에 접속이 되기 전에 PuTTY에서 연결하려는 호스트를 신뢰할 수 있는지 묻는 보안 알림 대화 상자가 표시된다. 그냥 무시하고 예를 누르면 된다.



Welcome to Ubuntu  ....


정상적으로 접근한 것이다.이상으로 PUTTY를 이용해서 리눅스 우분투 서버에 접속하는 방법을 알았다.

Posted by sungho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