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동으로 회전하는 게임오브젝트 만들기
플레이어의 터치나 드래그를 통한 조작이 아니라 자동으로 회전하고 싶다면, 간단하다.
update() 함수에서 프레임마다 호출해주면 된다.
transform.Rotate(0, ySpeed, 0);
이렇게 하면, 해당 오브젝트가 y축으로 자동 회전하게 된다.
균일한 속도로 돌리고 싶다면 Time.deltaTime()을 곱해주면 된다.
transform.Rotate(0, ySpeed * Time.deltaTime(), 0);
2. 모바일에서 터치를 이용해 게임오브젝트 회전하기
y축 방향으로 좌우 360도 회전을 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foreach (Touch touch in Input.touches)
{
if (touch.phase == TouchPhase.Moved)
{
transform.Rotate(0, -touch.deltaPosition.x, 0);
}
}
이렇게 하면, 모바일 터치를 읽어들여, 움직일 때 회전을 하게 된다.
http://madewithunity.blogspot.kr/2015/09/how-to-rotate-object-with-unity-3d.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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