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put.GetMouseButtonDown : 마우스 버튼을 누른 순간
뒤에 소괄호 안에 숫자 0, 1, 2에 따라 마우스 왼쪽버튼, 오른쪽버튼, 휠버튼으로 나뉜다.
누른 순간 true로 변환되며, 아무것도 안 했을 때 기본적으로 false로 구분됨.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Debug.Log("Pressed left click."); if (Input.GetMouseButtonDown(1)) Debug.Log("Pressed right click."); if (Input.GetMouseButtonDown(2)) Debug.Log("Pressed middle click."); } }
OnMouseDown() 보다는 Input.GetMouseButtonDown()을 추천한다.
그 이유는
void OnMouseDown()
{
print("OnMouseDown~~");
}
void Update ()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print("Input.GetMouseButtonDown!!");
}
}
이렇게 하고 실행을 해보니, 이유는 모르겠으나
Input.GetMouseButtonDown!!만 게속 출력되고, OnMouseDown은 실행이 되지 않는다.
또한,
OnMouseDown() 함수는 모바일에서 적용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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