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변수를 선언할 때,
[HideInInspector]를 붙여서 변수들을 생성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해석을 해보면, "Inspector 안에서 감춘다" ??
맞다. 해석 그대로이다.
public으로 선언된 변수를 인스펙터 뷰에서 보이지 않게하는 구문이다.
이상하다? private를 사용하거나 public을 안 쓰면 되는데 왜 이것을 사용하는 것일까?
더 이상한 것들도 있다.
바로 SerializeField라는 것이다.
이것은 반대로, private나 protected로 선언된 변수를 인스펙터에 보이게 하는 명령어이다.
이것 역시... public을 쓰면 되는데 왜 이렇게 위에 선언하는 것일까?
[HideInInspector]
public int number01 = 112;
[SerializeField]
private int number02 = 119;
왜 이러는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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