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소개]
- 이 클래스 사용하면 간단한 게임데이터를 간단하고 쉽게 저장할 수 있음.
- KEY - VALUE 형식으로 데이터를 저장. 또한, KEY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조회 및 삭제도 가능함.
[저장 방법]
- 저장 가능한 타입은 : Int, Float, String
- PlayerPrefs.SetInt(“number”,10); // number라는 키로 정수 10을 저장하라는 의미. SetFloat, SetString도, 존재.
- PlayerPrefs.GetInt(“number”); // number라는 키로 값을 꺼낼 수 있음. GetFloat, GetString도 존재.
[삭제 방법]
- PlayerPrefs.DeleteKey(“number”); // number라는 키값에 해당되는 값을 삭제함.
- PlayerPrefs.DeleteAll(); // 모든 데이터를 삭제함(전부 삭제되므로 주의)
[데이터 키 유무 확인]
- PlayerPrefs.HasKey(“number”); // number라는 키값이 존재하면 true, 존재하지 않으면 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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