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Variables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SIGNUP = "등록";
public string LOGIN = "로그인";
public string LOGIN_FACEBOOK = "Facebook Login~~";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
여기 이런 스크립트가 있다.
다른 스크립트에서 이 스크립트에 선언된 변수를 선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가장 먼저, 위 스크립트를 (빈) 게임오브젝트에 집어넣어 컴포넌트화 시켜놓고, GetComponent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Variables vari = GameObject.Find("Variables 컴포넌트가 부착된 오브젝트").GetComponent<Variables>();
또는 나눠서,
GameObject gameObject = GameObject.Find("Variables 컴포넌트가 부착된 오브젝트");
Variables vari = gameObject.GetComponent<Variables>();
으로 작성한다.
//////////////////
하지만, 왜 반드시 GameObject를 선언해줘야하는것인가?
그냥 변수를 가져와서 쓸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걸까?
검색결과, 싱글톤 방식으로 변경을 하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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