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M이라고 부르는 이유를 알게 되었다.


Apache -> PHP ->Mysql -> phpmyadmin 순으로 깔아야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아파치 설정을 잘 못 건들여서 


apache2 unrecognized service


에러가 발생하였다. 수정 전으로 복구시켜보려 노력해봤으나 도저히 답이 없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완전 삭제 후 재설치를 추천했다.


그래서 쓰여있는대로 아파치를 purge를 이용하여 싹 지우고 다시 설치를 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다.


웹 브라우저에서 PHP를 읽지 못하는 것이었다.


브라우저에 PHP코드 그대로 출력되었다...뭔가 패키지가 연동이 안 된 것이라 생각해 


검색해본 결과 


apt-get install libapache2-mod-php5 


이 명령어를 이용하여 아파치와 PHP의 연결을 해줘야한다.


다시 원상복구~




Posted by sungho88
,